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일상 정보

가슴 두근거림 증상, 갑자기?

by ̱ 2023. 11. 12.

평소와 다른 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상하게 심장이 빨리 뛸 만한 상태도 아닌데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상당한 걱정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가슴 두근거림 증상은 왜 나타나는지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감정에 의한 것?

어떠한 것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갑자기 감정의 변화가 일어났다면 이는 코르티솔 호르몬 분비가 더 많아지고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코르티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데 이는 심박수와 혈압을 높이는데 원인이 되죠. 그리고 동공을 확장시키는 등 관련 증상으로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상황이 계속되면 만성화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이러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취미,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호르몬 때문에?

이는 갱년기 가슴 두근거림 증상으로도 볼 수 있는데, 일생 중에서 호르몬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기라고 한다면 이는 갱년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시기에는 호르몬의 분비가 크게 줄어들기도 하면서 그러한 결과로 다양한 증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 결과로 심장이 더 심하게 뛰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죠.

 

그뿐만 아니라 답답한 증상 또한 찾아오는 등 나타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는데, 여성분들의 경우 임신을 하신 경우에도 두근두근 하는 느낌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는 증상, 살쪄서?


커피 때문이다?

커피에는 신경계를 자극시키는 성분인 카페인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아주 오래전부터 각성제의 하나로 많이 사용되기도 한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정신을 집중시키는데 도움이 되지만 졸음이 안 오게 만들기도 하며, 신체 능력이 일시적으로 상승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너무 많이 그리고 계속해서 섭취를 하게 되면 신체가 활성화되면서 가슴이 두근두근하는 느낌이 계속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포감을 느껴서?

이는 공황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는 것으로 사실은 크게 상황이 위급하거나 공포스러운 분위기가 아닌데도 호흡이 가빠지기도 하며, 두근거리는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특히 이러한 증상은 좁은 공간에 있거나 자동차 안, 또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장소에서 느껴지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되도록 넓은 공간으로 이동하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하는데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마음이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일상에 불편함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해질이 부족해서?

이는 전해질이 부족해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리 신체는 전기적 신호로 인해 움직이고 활동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신호가 잘 통할 수 있는 몸이 되어야 하죠. 하지만 우리 몸의 전해질이 부족하다면 이는 원활한 신호를 전달하는데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심장 또한 전기적 신호로 움직이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 호흡이 답답하게 느껴지거나 두근거리는 증상 또한 이러한 경우라고 볼 수 있죠. 이러한 원인이라면 전해질 불균형을 해결할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