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일상 정보

남은 치즈 보관 방법, 보관기간, 유통기한?

by ̱ 2020. 10. 14.

치즈를 즐겨 드시는 분들은 정말 많죠. 치즈 덕후분들에게는 냉장, 냉동실에 치즈가 항상 있으실 겁니다. 저희 집에도 치즈는 항상 있습니다. 그만큼 즐겨먹고 있습니다. 라면에도 넣어먹고 토스트에도 넣고 정말 다양하게 사용합니다.

 

그런데 치즈를 보관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남은 치즈 보관 방법, 기간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셨나요? 개봉하지 않은 치즈는 어떻게 보관해야 하는지 보관 기간은 어느 정도인지 제가 한번 알아봤습니다.

 

치즈 유통기한? 치즈 보관 방법

가정집에서 피자를 먹기 위해 모짜렐라 치즈를 많이 사두기도 합니다. 보통의 경우 모짜렐라 치즈를 큰 것으로 구매하게 되면 한 번에 다 먹지 못하기 때문에 치즈 유통기한에 대해서는 충분히 숙지하고 계셔야겠죠.

 

모짜렐라 치즈 유통기한은 개봉 후 70일 정도까지입니다. 개봉 후 한 번에 다 먹지 못하기 때문에 따로 보관을 해두셔야 합니다. 보통의 경우 다용도 지퍼백을 사용해서 조금씩 담아서 냉장 보관을 합니다.

다용도 지퍼백을 사용해서 최대한 공기가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리고 적정 온도는 1~3도 정도의 냉장보관을 하시면 됩니다.

 

남은 치즈 보관 방법?

남은 치즈는 사실 오랫동안 보관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앞서 말씀드린 방법과는 조금 다릅니다. 개봉 후 70일 이내에 드실 수 없다면 마찬가지로 다용도 지퍼백을 활용해서 일정량을 나눠 담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냉동고에 얼려주시면 6개월 그 이상을 두고 드셔도 괜찮습니다. 치즈가 상당히 얼어서 조리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니 사용할 만큼의 치즈를 꺼내서 미리 20~30분 정도 상온에서 녹여주시면 조리를 하시기에 편리한 상태가 됩니다.

 

저희 집에서도 치즈를 다용도 지퍼백에 나눠서 담아뒀는데 빠른 기간에 모두 먹지는 않을 것 같아서 냉동실에 넣어둔 상태입니다. 필요할 때 사용할 양만큼만 꺼내서 조리를 하는데 맛이나 향이나 처음과 다를 것 없이 괜찮습니다.

 

남은 치즈 굳지 않게 보관하려면?

먹다 남은 치즈의 경우에는 치즈 덩어리가 잘린 부분에 버터를 바르고 랩을 활용해서 감싸 두면 됩니다. 그리고 보관은 냉장고에 보관해두시면 되는데 남은 치즈가 굳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혹시나 치즈가 생각보다 많이 남아서 굳지 않게 보관해야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이런 방법을 활용하셔서 치즈를 처음 개봉하는 것처럼 맛있게 드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