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일상 정보

실업급여 유튜브 취업특강, 요약해보자!

by ̱ 2020. 10. 16.

원래라면 고용센터에 방문해서 프로그램을 수강하여 실업을 인정받았지만 요즘은 다릅니다. 코로나로 인한 실업급여 신청하신 분들이 고용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실업급여 유튜브 취업특강 채널 강의를 듣고 지급을 받을 수 있죠.

 

해당 글은 처음으로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조건이 있는데 본인 스스로가 아닌 타의로 퇴사를 한 경우에 첫 실업급여를 신청하게 된다면 고용센터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수급자격 신청은 고용센터 방문 필요!

먼저 고용센터에 방문하기 전에는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그 이후에 워크넷을 통해서 구직 등록을 하셔야 하며, 수급자격 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하죠.

 

온라인 교육의 경우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고용 등록은 워크넷 공식 홈페이지에서 해야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고용센터에 방문하셔서 자료를 받아 자체 학습 서약서, 수급자격 신청서를 작성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실업인정받으려면?

1차 실업인정을 위해서 원래는 의무 현장 교육을 실시해왔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하여 그 프로세스는 잠시 보류된 상태입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통해서 1차 실업인정 교육자료를 확인하시고 학습 확인서 또는 실업인정 신청서를 인터넷과 팩스 등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실업인정 기간에 재취업 활동의 횟수가 매월 2회씩입니다. 해당 사항은 4차까지 적용이 되며 5차 실업인정부터는 4주에 1회로 줄어듭니다. 취업 포털, 워크넷을 통해서 구직활동을 할 때는 지원하는 횟수 제한이 없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구직활동을 실업급여 유튜브 취업특강 채널 강의를 보는 것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격리자, 확진자는 어떻게?

본인이 코로나로 인해서 격리되었거나 확진 판정을 받으신 분이라면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전에 최대 3년 동안 수급 자격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치료 및 격리기간이 7일 미만이라면 실업인정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료 및 격리기간이 7일 이상이라면 상병급여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것

실업급여 유튜브 취업특강을 시청하는 분들이 많이 질문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시청한 영상에 댓글을 달아야 인정이 되는 것인지 말이죠. 참고로 댓글을 달지 않아도 된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알아두시면 좋은 것은 실업급여 유튜브 취업특강을 시청하고 인정을 받은 이후에 그다음 차수에서 다른 주제로 특강을 시청한 후 수강 확인서를 제출해도 됩니다.

 

취업특강 프로그램이 6월부터 1회만 인정된다는 글을 볼 수 있는데 이건 센터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답을 들으려면 본인이 실업급여를 신청해둔 센터의 담당자에게 직접 문의를 해보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