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일상 정보

에이비씨 주스만들기, 이 방법은 어때요

by ̱ 2021. 6. 15.

채소와 과일은 우리 건강에 많은 영양분을 보충해줍니다. 그러나 따로 챙겨 드시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어서 에이비씨 주스와 같은 음식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죠.

 


에이비씨 주스?

사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채소와 과일들은 식단으로 드시기에는 많은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믹서기로 한 번에 갈아 드시는 분들이 많죠.

 

그 주스를 에이비씨 주스라고 하는데, 주로 비트와 당근, 사과를 넣어서 만드는 주스로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일반 과일주스를 만드는 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비율이나 어떻게 섭취를 하느냐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죠.

 

참고로, ABC는 사과 Apple의 A, 비트 Beet의 B, 당근 Carrot의 C를 합친 단어로 보시면 되며, 다양한 재료를 조화롭게 만들어 건강과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에이비씨 주스만들기

재료는 먼저 사과 한 개, 비트는 세 쪽으로 나눈 뒤 1/3개, 당근 1개와 물 200ml를 준비해주시면 에이비씨 주스만들기 재료는 끝입니다. 방법은 간단하죠.

준비해두신 재료를 모두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시면 완성입니다. 참고로, 비트의 경우 왜 이 정도만 활용하시는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비트는 과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신장 결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비율을 지켜서 만드는 방법이 중요하죠.

 

그리고 사과의 경우 껍질을 제거하시려는 분들이 계실 텐데, 껍질에는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그대로 활용해주시길 바라며, 씨앗은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소화가 평소에 잘 안되시는 분들이라면 당근이나 비트를 약간 쪄주시는 방법을 활용하셔야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에이비씨 주스 효능?

먼저 들어있는 재료를 하나씩 살펴보면서 그 효능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방법으로 볼 수 있겠죠. 사과의 경우에는 비타민과 식이섬유, 미네랄,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성분으로 혈류를 개선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이 축적되는 것은 막아주죠.

 

특히 이 성분은 사과 껍질에 많이 들어있어서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껍질까지 모두 활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렸으니 꼭 껍질도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비트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각종 질병을 예방해주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당근에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 두 성분 모두 시력을 보호해주며 눈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영양소입니다.

 

면역력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당근 또한 자주 섭취해주면 좋은데, 에이비씨 주스만들기를 알려드린 대로 활용하셔서 섭취하시면 건강을 챙길 수 있죠.

 


목 넘김이 불편하다면?

이 경우에는 착즙을 만들어서 드시는 분들도 있죠. 채소와 과일의 건더기를 따로 드시기에는 목 넘김이 불편하여 착즙을 활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목 넘김이 불편하다고 해서 건더기를 안 드신다면 제대로 된 효능을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째로 갈아서 드셔야 포만감과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건강적인 개선이 가능하죠.

 

만드는 방법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정량을 미리 잘라두어서 냉장보관이나 냉동보관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당근과 비트는 미리 데쳐놓고 비율을 맞춰서 비닐 팩에 넣은 후 주스를 만드실 때 하나씩 꺼내서 활용하시면 편하니 번거로우신 분들은 활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