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일상 정보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혹시 수분부족?

by ̱ 2023. 10. 26.

배가 아픈 증상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것처럼 흔한 현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가볍게 생각하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가끔 이상하게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그 이유는 알아봤습니다.

 


과민한 반응으로?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죠. 이는 유전적인 부분과 심리적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와 위장염, 어떠한 음식을 섭취하고 난 이후에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그뿐만 아니라 배변양상의 변화가 있으며 복부가 불편함을 느끼기도 하며 복통이 함께 찾아오죠. 대표적으로는 불편감이 많이 알려져 있는 질환입니다.

 

해당 증상들이 의심된다면 이는 신체 활동을 적절하게 하면서 건강한 식단과 스트레스를 되도록 해소할 수 있어야 하며, 수분 또한 충분히 섭취해 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쥐어짜는 듯한 증상이 있다면?

우리는 보통 소화가 잘 안 되거나 속이 아픈 느낌이 있다면 이는 위장 쪽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의심하게 됩니다. 그런데 담석증 또한 그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담낭이나 담도, 간 부위에 돌이 생성되는 것 질환으로 보시면 되는데, 담낭에 돌이 생기게 된다면 이는 소화가 잘 안 되면서 아랫배가 아플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오한이 있을 수 있으며, 발열과 구토 그리고 메스꺼운 증상이 같이 나타날 수 있죠. 통증은 담석이 발생한 곳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배 통증, 부위별 원인?


장염은 아닐까?

장염은 다양한 위험으로부터 나타날 수 있는데, 대장이나 소장에 염증이 발생되는 것으로 어린 아이나 노약자처럼 면역력이 낮은 상태인 분들에게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각하다면 이는 수액을 맞아야 할 정도로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일정기간 동안 콕콕 쑤시는 듯 아프며, 구토와 설사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증상이 어느 정도 낮은 편이라면 이는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증상이 괜찮아지지 않는다면 이는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으며 개인위생을 미리 주의해 주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맹장염이 의심되나요?

맹장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이는 걸리게 되면 통증이 크게 나타날 것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초기에는 콕콕 쑤시는 느낌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방치하게 될 경우 열이 날 수 있으며, 한기가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체한 것 같은 느낌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더 방치될 경우 복막염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큽니다.

 

요즘은 흉터 없이 회복될 수 있도록 진행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 없으니 혹시라도 이러한 증상이 의심된다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