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평소에 우리는 어지러움을 그렇게 큰 문제로 받아들이지는 않습니다. 보통의 경우 수면이 부족하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그럼, 그 외에 다른 원인들은 무엇을 의심해볼 수 있을까요.
빈혈로 인한 어지러움?
우리는 걸을때 어지러움을 빈혈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의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빈혈로 인한 증상으로 보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의심이 된다는 이유로 필요 이상의 철분제를 섭취하실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나 이러한 증상이 계속해서 개선이 되지 않고 어지러움으로 나타나는 경우 신경계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니 병원을 먼저 방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이 원인?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먼저 기립성 저혈압을 원인으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앉았다가 일어설 때 또는 걸을때 어지러움으로 나타날 수 있는 것이죠.
앉았다가 일어서는 정도로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오랜 시간 동안 일어서 있을 경우에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체에 모여있던 혈액이 심장과 뇌에 공급이 되지 않으면서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평소에 하체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니에르병으로 인한 증상?
귀 내이 안은 림프액이 흐릅니다. 이는 소리를 전달하고 평형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중요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림프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않으면서 문제가 발생하고 림프관 또한 붓는 것으로 나타나면 이는 메니에스병으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귀속이 울리는 듯한 느낌과 구토, 두통, 어지러움 등 증상이 있을 수 있죠. 마찬가지로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으셔야 하며, 심할 경우 수술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뇌경색으로 인한 증상?
이는 누워 있을 때나 앉아 있을 때 어지러운 증상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어서 있거나 걸을때 어지러움으로 나타난다면 이는 뇌경색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소뇌는 우리가 걷는 자세의 균형을 담당하는데 이 소뇌에 뇌경색이 발생하면 어지러움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통도 함께 나타나기도 하고 말투가 어눌해지기도 합니다.
시야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는 치료를 늦게 할 경우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