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일상 정보

대추차 만드는법, 효능은?

by ̱ 2021. 5. 7.

대추차는 사실 간단하게 물에 끓여서 마시는 방법이 많이 활용되죠. 그런데 그 종류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어서 개인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추차 효능?

대추차를 끓여서 저녁에 섭취를 하게 될 경우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잠이 모자라거나 자는 시간은 같아도 깊게 잠에 들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도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대추에는 판토텐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긴장을 풀어주기 때문에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죠.

 

숙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한다면 면역력 또한 떨어질 수 있으며, 다음날 업무나 공부에 지장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마음을 안정시키기 위해 섭취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대추에는 칼륨과 엽산, 칼슘, 철, 사포닌,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각종 질병을 예방하기도 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도 있습니다.

 

감기 기운이 있을 때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대추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포닌 성분 또한 풍부하여 기관지를 좀 더 촉촉하게 만들어주고 기침 현상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에게 좋다?

대추에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죠. 이는 멜라닌 색소 침착을 예방해주고 콜라겐이 합성되도록 하여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손끝이나 발끝이 차가우신 분들이라면 대추차를 한 번씩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죠.

 

대추차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면서 신경을 안정시키기 때문에 혈액 순환은 물론이며 숙면을 깊게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혈압이 걱정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나트륨이 체외로 배출되도록 도와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사포닌이 풍부하여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대추차 만드는법?

말린 대추를 이용해서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대추를 베이킹소다로 깨끗하게 세척하고 흐르는 물에 헹궈준 뒤 대추와 물을 주전자에 넣고 끓이시면 됩니다.

 

물은 2L를 기준으로 대추 200g 정도가 적당하며 대추에 칼집을 내주는 방법이 좋습니다. 약불로 1시간 정도 끓여주시면 단맛이 나면서 맛있게 드실 수 있죠.

 

생강과 계피를 추가하여 끓이는 방법도 좋습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원료이기 때문에 면역력을 개선하고 호흡기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단맛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추가로 꿀을 더 넣으셔도 됩니다. 꿀은 감기를 예방해주고 피로를 개선하고 면역력을 증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맛 또한 더 훌륭해지며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추가 성분이 들어가는 것이니 꼭 한번 활용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청으로 만드는 법?

대추차 만드는 법 외에 다른 방법으로 드시길 원하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청으로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권해드리고 싶네요.

 

깨끗하게 세척한 대추를 씨앗을 제거하고 영양분이 잘 나오도록 잘게 썰어준 후 대추 1:설탕 1 비율로 넣고 센 불로 30분 정도 눌어붙지 않도록 끓이시면 되겠습니다.

 

그 이후 보관하실 때는 냉장 보관을 하시면서 필요에 따라 한 스푼씩 꺼내서 드시면 건강하고 맛있게 몸 건강을 관리할 수 있죠.

 

여기서 생강을 넣어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대추 생강청으로 면역력과 감기를 예방하는데 더욱 도움이 되기 때문에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서 만드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