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일상 정보

목소리가 안나올때, 소금물로?

by ̱ 2023. 11. 21.

목소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일상생활에서 소통의 문제로 상당한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원인으로 인해 다양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목소리가 안나올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목 사용을 자제하기!

이는 목뿐만 아니라 우리 신체 어느 부위든 많이 사용하게 되면 그만큼 해당 부위에 피로도가 누적되면서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목 또한 마찬가지로 많이 사용하였다면 그만큼 휴식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목을 쉬게 하는 것으로 말을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성대를 사용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으로 목의 휴식을 챙기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목소리가 안나올때 목을 쉬게 하는 것으로 조금씩 회복될 수 있습니다.

 


물을 자주 드셔주세요!

우리 몸은 상당히 많은 수분이 포함되어 있죠. 목 또한 건조해지지 않도록 조심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목이 건조해진다면 이는 더 악영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분을 충분히 섭취를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되도록이면 차가운 물을 섭취해 주는 것보다 따뜻한 물을 자주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따뜻한 물뿐만 아니라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수분이 목을 촉촉하게 만들어주면서 목이 회복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목소리가 쉬는 이유, 혈액 순환이 안되어서?


소금물이 도움 된다?

앞서 물을 보충하는 것을 말씀드렸는데 다른 방법으로 소금물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에 소금을 약간 섞는 것이죠.

 

그것을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가글을 해주는 것으로 활용해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목 안에 있는 가래와 점액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부드럽게 가글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이 더 상하지 않도록 부드럽게 가글을 해주신다면 이는 목에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죠.

 


따뜻한 물수건 활용!

따뜻한 물을 섭취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데 그뿐만 아니라 따뜻한 물을 따로 받아두고 거기에 수건을 적셔 따뜻한 물수건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따뜻한 김이 올라오게 되는데 그것을 마시는 것이죠. 스팀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목과 입에 덮어두고 천천히 마시는 것으로 목이 회복되는 것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이때 시간은 10분 정도로 천천히 부드럽게 들이마시게 되는 것처럼 활용해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목을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건조하지 않도록 하세요!

말씀드렸던 다양한 방법들은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는 것을 강조해 드리면서 방법을 설명해 드렸었습니다. 그만큼 건조한 환경은 목과 성대에 자극을 일으키게 됩니다.

 

혹시나 실내에 환경이 건조하다면 젖은 수건을 걸어두거나 물을 뿌리는 등 내부의 습도를 조절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흡연을 하신다면 이를 자제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노력을 하시면서 본인에 상태에 적절하게 활용을 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는데, 혹시나 목소리가 개선이 되지 않고 있으시다면 이는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