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일상 정보

몸이 떨리는 증상, 춥지는 않은데?

by ̱ 2023. 10. 30.

우리는 추운 환경에 노출이 된다면 이는 신체가 떨리게 됩니다. 그런데 사실 추워야만 떨리는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몸이 떨리는 증상 그 원인들을 같이 보겠습니다.


정신적인 문제?

공황장애는 정신적으로 많이 어렵고 힘들게 느껴지기도 하며 그만큼 스트레스로 다가오기 때문에 상당히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공황장애를 더욱 힘들게 만들죠.

 

이는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되는 직업일수록 가능성이 더욱 큽니다. 특히 배우나 가수 등 연예인분들의 경우 이 정신적인 질환에 많이 힘들어하시기도 하죠.

 

개인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이는 몸이 떨리는 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일상생활에서도 정신적으로 힘든 것이 느껴지고 있다면 이를 의심해 봐야겠죠.

 


혈당이 낮은 상태라면?

혈당이 낮은 상태를 저혈당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우리는 당이 떨어졌다고도 표현을 쉽게 하기도 하는데, 이는 우리 몸에 혈액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우리 몸의 혈액은 순환이 되어야 하는데 그 혈액 속에서 포도당의 농도가 일반인들과는 다르게 너무 떨어져 있는 경우로 그래서 저혈당으로 부르게 되죠.

 

우리 신체가 활동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이기도 하며, 이 포도당이라는 것이 결핍된다면 이는 심박수가 증가하거나 메스꺼움, 구토 등 다양한 증상이 있을 수 있고 몸이 떨리기도 합니다.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 어떡하나?


체질적인 떨림?

체질적인 떨림이라는 것은 원인을 알 수 없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본태 떨림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특정 자세를 취하게 되면 팔 쪽에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리고 어떠한 물체를 잡으려 하거나 몸을 움직이게 된다면 이러한 순간에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죠. 흥분이나 피로, 수면, 두려움, 허기 등 다양한 것으로 인해 더욱 심해지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 몸뿐만 아니라 마음이 안정될 수 있도록 해준다면 개선이 될 수 있는데, 이는 음주를 즐기거나, 가족력이 있는 것은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근육이 긴장해서?

근육이 긴장을 하게 된다면 이는 근육이 그만큼 수축을 하게 된다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 증상이 머리 주변의 근육이 수축 상태가 된다면 이런 증상이 있을 수 있죠.

 

근육이 긴장 이상의 현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머리를 기울이는 것으로 줄어드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앞서 말씀드렸던 본태 떨림과는 다르죠.

 

그 외에도 알코올로 인해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말초 신경병증으로 인한 근육 신경 이상으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으니 증상이 계속된다면 진단을 받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