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일상 정보

고열 내리게 하는법, 이유부터!

by ̱ 2023. 9. 14.

열이 나는 것은 많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감기나 어떠한 백신을 맞았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도 한데, 그렇다면 고열 내리게 하는법은 무엇이 있는지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열은 왜 나는 것인가?

먼저 우리 몸의 정상적인 온도는 36.5도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37도 이상부터는 미열로 간주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38도부터는 고열로 볼 수 있는데, 이 열이 나는 증상은 다양합니다. 독감이나 바이러스, 일광 화상, 열사병, 박테리아로 인한 감염 등이 있을 수 있죠.

 

우리 몸이 이러한 증상에 맞춰서 싸우기 위해서 열을 올리는 것인데, 고열 내리게 하는법은 그럼 어떤 것이 있는지 같이 확인해 보시죠.

 


해열제를 복용하는 것!

아마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선택할 것이고 많이 알려져 있는 방법이 해당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고열 수준의 발열에는 해열제가 필요할 수 있죠.

해열제라는 것은 열이 나는 것을 완화시켜 주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는 고열 내리게 하는법으로 많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체온을 정상으로 내리기 위해서는 해당 방법이 효과가 좋을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진단이 필요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수분을 충분히!

열 내리는 방법 중 하나는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입니다. 열이 계속된다면 이는 체온이 증가되는 것이며 탈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인데 그렇다고 해서 아무 음료나 커피를 마시는 것은 더욱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탄산음료나 커피, 알코올과 같은 음주 또한 피하는 것이 좋으며, 수분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아기가 열이 난다면?

아이가 아닌 경우라면 추가로 미온수를 활용해서 마사지하듯 닦으며 체온 변화를 예방할 수 있겠지만, 아기의 경우에는 다를 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의 옷이 통풍이 잘되고 있는지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땀이 난다면 땀에 젖을 수 있기 때문에 수시로 옷을 갈아입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방 안의 습도를 40~60%로 조절을 해주시고 덥다고 선풍기나 에어컨을 켜지 않도록 합니다. 40도를 넘는 고열일 경우라면 되도록이면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수 있으니 앞서 설명드린 부분들은 참고만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