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에서 소변을 보고 난 뒤 하얀색의 침전물이 발생했다면 많이 걱정스러우셨을 겁니다. 이는 생식기의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어서 걱정될 수 있는 증상이죠.
요로감염은 아닐까?
요로감염이라는 것은 소변에서 하얀색의 침전물이 보이는 것으로 증상을 보입니다. 소변에 하얀 침전물이 발생하는 것으로 박테리아가 요로를 감염시킨 것이죠.
보통의 경우 혈뇨나 진한 소변, 악취가 나는 소변이나 배뇨 횟수 증가 등이 이으며 배뇨 후 작열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요로감염은 사실 쉽게 나아질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심할 경우 발열이나 오한이 동반되면서 더 악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신장에 결석이 생겼다면?
신장결석은 신장에 작은 돌이 발생한 것으로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실 결석이라고 한다면 작은 편이라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크기가 조금씩 커지면서 악화될 경우 통로를 막게 되는데 이는 또 다른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알려져 있는 증상은 혈뇨, 악취 나는 소변과 사타구니와 하복부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증상, 메스꺼움이나 구토, 배뇨 시 통증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세요.
세균성 질염으로 인한 증상?
해당 질환은 세균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질환에 노출이 되었다면 모두에게 동일한 증상으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질 부위에서 흰색이나 회색, 녹색의 분비물이 발생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며, 소변에 하얀 침전물 증상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소변을 보실 때 같이 흰색 분비물이 같이 묻어서 나오는 것인데, 이는 가려움이 있을 수 있고 비린내, 배뇨 시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립선염으로 인한 증상?
앞서 세균성 질염은 여성분들에게 해당되는 것이지만 전립선염은 남성의 전립선에 세균이 침투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는 요도 분비물이 소변과 같이 배출이 되는 것으로 소변에서 하얀색의 침전물이 발생하는 것으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은 하복부나 허리 통증, 소변의 냄새, 고환 통증, 낮은 성욕, 욱신거림 등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니 해당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