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보통의 경우라면 하루나 이틀 정도 이후로는 개선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식을 과하게 섭취하였거나 음주를 하였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데, 어떠한 원인들과 그 해결방법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묽은설사가 계속될때, 원인?
먼저 대표적인 원인으로 음식이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기름기가 많은 튀김 음식이나 육류를 섭취하는 경우와 자극적인 음식, 상한 음식 등 원인이 될 수 있죠.
또한 세균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감염되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에 묽은설사 등 관련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많은 증상들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혹시나 본인이 과하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황은 아닌지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과민성 대장 증후군,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등이 있습니다.
증상이 계속된다면?
보통의 경우라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으며, 하루나 이틀 정도면 괜찮아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훨씬 지나도 묽은설사가 계속될때 이는 건강에 적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탈수 증상이나 복통 및 발열이 나타나거나 혈변 및 변이 까맣게 보인다면 이는 병원을 방문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이는 대장암의 증상이나 위장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고 있다면 이를 의심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
증상이 개선되기 위해 하루나 이틀 정도는 굶어서 증상을 개선시켜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묽은설사가 계속될 경우 이는 수분뿐만 아니라 당분 또한 많이 빠져나가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을 권해드리며, 어느 정도 개선이 되고 있을 때 수프나 죽을 섭취 하면서 영양을 보충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채소의 경우에는 우리 몸에 좋을 수 있지만 위장이 좋지 못할 경우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 있으니 멀리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자극적인 음식 또한 피하는 것이 좋겠죠.
음식으로 개선하기?
먼저 설사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감자와 감이 있습니다. 감자의 경우 삶은 상태에서 잘 으깬 다음 섭취하신다면 도움이 될 수 있죠. 단, 싹이 나있는 경우 드시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감의 경우 비타민 및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다만, 너무 많이 드실 경우 변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매실은 타닌 성분으로 인해 설사를 멈추게 해 주고, 꿀은 살균 효과, 생강은 위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