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일상 정보

걸을때 숨이 차는 이유, 혹시 질환일까?

by ̱ 2021. 12. 1.

우리가 걸음을 걷고 있을 때 숨이 차는 증상은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본인에게서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그 원인은 무엇인지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체중으로 인한 증상?

만약 본인의 체중이 신체 조건에 비해서 많이 나가는 편은 아닌지 먼저 체크를 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우리 몸의 체지방은 많을수록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이는 더 나아가서 심혈관 질환이나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 질환에 노출될 확률이 다른 분들보다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정맥류와 피부염증뿐만 아니라 호흡곤란 관련 증상으로 이어져서 걸을때 숨이 차는 이유가 될 수 있겠습니다.

 


천식?

해당 질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본인이 왜 숨이 차는지에 대해서 어느 정도 짐작은 하셨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질환이 호흡과 관련된 증상이 있기 때문이죠.

호흡곤란이 있을 수 있으며 흉통, 기침, 쌕쌕거리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면 중에서도 기침이 나올 수 있고 습진, 건초열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천식이 심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본인만의 노하우로 개선을 할 수 있겠지만, 주기적으로 발생한다면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심리적 불안함

스트레스나 불안감은 현대인들에게 많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증상이 호흡곤란이나 심장박동, 근육 긴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어서 걸을때 숨이 차는 이유가 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는 계속 유지될 경우 공황 장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위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불안감으로 인해서 숨이 차는 듯한 느낌이 발생하는 경우라면 되도록이면 빠르게 개선을 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편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폐렴으로 인한 증상?

해당 증상은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것처럼 바이러스나 박테리아와 같은 것들로 인해서 폐에 감염이 발생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는 심박수 또한 빠를 수 있으며, 발열로 이어질 수 있고 호흡이 바쁘거나 어려움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가벼운 경우라면 항생제,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하기도 합니다.

 

물론, 이러한 경우도 병원으로 방문하셔야 하며, 이 외에도 심장 부정맥 또한 호흡이 힘든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전문의 진료가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 병원에서 정확하게 진료를 받아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