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일상 정보

입천장이 헐었을때 원인, 어떻게 해야할까

by ̱ 2021. 10. 14.

입천장이 헐게 된다면 신경이 쓰이게 되고 양치질을 하거나 음식을 섭취할 때 등 다양한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며, 해결책은 무엇일까요.

 


뜨거운 음식

먼저 뜨거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으로 입천장이 헐었을때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해당 이유 때문에 많이 경험을 하셨을 것으로 보입니다.

 

뜨거운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입천장은 물론이며 입 안이 데어서 상처가 발생하게 되는데, 그 결과로 헐게 되는 것으로 볼 수 있죠.

 

물론 뜨거운 음식뿐만 아니라 딱딱한 과자를 섭취를 하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딱딱한 음식을 섭취하면서 입천장이 긁히게 되고 상처가 나면서 헐게 되는 것이죠.

 


면역력이 원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 및 현대인 분들이라면 그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으로 많이 알려져 있죠.

그뿐만 아니라 피로가 쌓이게 되면서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으로 의심해볼 수 있는데, 면역력이 저하되면 눈이 건조해지는 것과 함께 피부가 푸석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강 안에서도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입천장이 헐었을때의 원인이 피로가 쌓이면서 면역력이 저하되는 것으로 의심해볼 수 있겠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자극적인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음식은 물론이며 맵거나 짠 음식을 되도록이면 멀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는 상처가 생긴 부위에 재생력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 부드러운 음식과 미지근한 음식을 섭취하여 상처가 덧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얼음이나 찬 물을 섭취하여 입속의 온도를 낮춰 회복을 빠르게 만들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는 통증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으로 입 안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그럼 상처가 악화되거나 세균 감염이 더 쉽게 일어나는 것을 막아줄 수 있죠.

 


입천장이 헐었을때 연고?

물론 입천장이 헐어있다면 연고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구내염이 발생한 경우에는 알보칠과 같은 연고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연고를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을 숙지해두는 것이 중요하겠죠. 입안이 헐게 되는 것은 비타민B와 비타민C가 부족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야채나 과일을 통해서 영양분을 충분히 보충해주는 것이 입천장이 허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