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일상 정보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 없애는 방법은?

by ̱ 2021. 8. 20.

계절에 따라서 피부에는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중에서 눈가의 스트레스나 적은 자극에도 민감할 수 있는데,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와 어떻게 하면 없애는 지도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색소 침착

색소 침착이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유전적으로 영향을 받을 수 있으나 전신 질환을 앓았을 경우에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리고 자외선에 오래 노출이 되어 있을 경우나 호르몬 분비에 따라서 멜라닌 세포가 급격하게 증가하여 나타나는 경우도 있죠.

 

그뿐만 아니라 비염이나 간, 위장 질환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색소 침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노화?

우리 피부는 세월이 지나면서 조금씩 약해지고 노화하기 시작합니다. 피부 노화가 다크서클에 악영향을 주니 노화에 민감하신 분들은 이번 사항 참고 바랍니다.

노화가 다크서클에 영향을 주는 이유는 노화되는 과정에서 눈 밑 안쪽 지방을 감싸는 막이 약해지면서 늘어나게 됩니다.

 

그 늘어난 지방이 바깥쪽으로 돌출이 되기 시작하면서 그 밑에 부분이 그늘져 보이게 되는 것이죠. 그럴 경우 눈 밑이 어두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혹시나 혈액순환이 평소와는 다르게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혈액이 림프 정체 현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것이죠.

 

우리 눈은 다른 부위보다 들어가 있기 때문에 혈관의 수축이나 이완이 잘 되지 않을 경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은 잠이 부족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 운동이 부족한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생활 패턴 또한 불안정되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눈밑의 혈관이 확장되어 있거나 세안을 올바른 방법으로 하지 않았을 경우에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가장 먼저 권해드리고 싶은 것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비타민이나 무기염류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도 있죠.

 

과일이나 채소를 다양하게 섭취하여 영양분을 보충하고 충분한 수면 시간을 지켜주는 것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눈을 비비는 습관이 있으신 경우 이는 색소침착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습관은 되도록 개선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냉온찜질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되시는 분들은 눈 주위에 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되며, 화장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눈을 위해 출시된 클렌저를 활용하시는 방법도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