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어플 리뷰/유용한 어플 리뷰

무료 만보기 어플, 걸음 측정 및 칼로리 이걸로 충분할듯!

by ̱ 2020. 7. 5.

오늘은 유용한 어플 중에서 무료 만보기 어플에 대해 리뷰를 남기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일일 걸음이 어느 정도가 되는지 칼로리를 카운터 하기 위해 어플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는 어플들이 많죠.

하지만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만보기 어플은 내장 센서를 사용해서 걸음수를 측정하고 GPS 추적이 없기 때문에 배터리를 절약하는데 정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죠.

벌써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어플입니다. 1,000만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였으며 별점은 4.7로 굉장히 높은 점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만보기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점수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만족하고 계시다는 것이겠죠. 그리고 에디터 추천까지 받았기 때문에 믿고 사용하셔도 충분히 만족하실 것 같네요.

첫 화면

현재 걸음을 얼마나 걸었는지 측정이 되는 홈 화면입니다. 오늘이라는 카테고리로 표시가 되어 있으며 몇 km를 걸었으며 키 로칼 로리와 보행 시간까지 같이 측정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어플들의 공통점은 아무래도 약간의 광고가 있다는 것이 단점일 수 있겠지만 그래도 거슬리는 정도의 크기는 아닌 것 같네요.

하단에 작은 광고창이 있는데 필요하신 분이 아니라면 신경 쓰지 않고 그냥 어플을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고

특정 기간으로 걸음, 칼로리, 시간, 거리를 확인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측정표가 제공이 되어야 본인이 어느 부분에서 목표치에 가까워졌는지 얼마나 더 필요한지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실 이런 기능이라면 잠겨져 있을 수도 있었을 텐데 해당 어플은 모든 기능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굉장히 큰 장점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건강

현재 물을 어느 정도 마셨는지 기재가 가능하며 몸무게를 직접 입력하여 과거부터 현재까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그래프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BMI 측정 또한 가능한테 체중과 신장을 따로 저장하여 본인이 어느 정도의 체중인지 직접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걸 보면서 저 또한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게 되네요. 해당 기능은 다이어트를 하고 싶도록 동기부여가 되는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더보기

더보기에서는 목표 걸음수를 새롭게 수정할 수 있으며, 걸음에 대한 민감도, 체중 그 외에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만족하셔서 높은 점수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해당 더보기 영역에서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리고 무료로 그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어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굉장히 높게 평가되고 있는 게 아닐까 싶네요.

메뉴

그 외 홈 화면의 체크 버튼을 누르시면 또 다른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무료 만보기 어플은 기본적인 기능에서 추가적인 건강을 더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 것 같네요. 만보기 어플이 필요하신 분들은 꼭 한 번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