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어플 리뷰/유용한 어플 리뷰

포켓몬 홈, 포켓몬 교환 및 데이터 확인까지!

by ̱ 2020. 7. 2.

지난 2월 12일에 포켓몬 홈 어플이 글로벌 론칭되었죠. 포켓몬 홈은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이브이와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에 적용되는 서비스입니다. 정확히 어떤 어플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 포켓몬 홈은 기존에 전송했던 포켓몬들을 최신 게임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DS, 모바일 기기와 닌텐도 스위치까지 통합해서 서비스되는 어플이죠.

벌써 100만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별점은 3.9로 비교적 높은 점수에 속합니다. 사실 굉장히 놀랍기도 한 것이 이제 포켓몬을 맡기고 찾을 수 있는 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가능하다는 점이 저는 정말 새롭고 놀랍게 느껴지네요. 저와 연령이 비슷하신 분들은 포켓몬스터라고 하면 모르시는 분들이 없으실 것이고 이런 기능이 만들어졌다는 것에서도 포켓몬스터라는 애니메이션이 아직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것에 놀랄 것 같네요.

진입

전체적인 느낌과 버튼이 어떤 느낌에 가까웠냐고 물으신다면 저는 포켓몬 고와 비슷하다고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터치하는 그 버튼음과 화면이 넘어가는 모습이 포켓몬 고와 조금 유사하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만큼 친숙하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오대호라는 사람이 나타나서 가벼운 설명을 해주면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유저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게 되는데 지금까지 플레이해왔던 버전들의 주인공 모양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이룸

마이룸에서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적에서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게 되며 그에 맞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친구의 경우 코드를 복사하거나 공유하는 기능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며 소식에는 현재 어떤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해 다양한 소식을 얻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교환

교환 탭에서는 다양한 포켓몬을 트레이드하실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소개를 해드리자면 미라클 교환과 그룹 교환은 대량의 포켓몬을 랜덤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GTS는 원하시는 포켓몬끼리 교환되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친구 교환은 말 그대로 친구로 등록된 사람과 교환하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프리 박스

프리 박스는 본인의 포켓몬을 프리 박스로 옮겨두었다면 프리 박스를 통해서 포켓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필터를 적용하여 어떤 것을 우선순위로 정렬을 할 것인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뭔가 포켓몬 센터에 맡겨놓은 몬스터를 다시 되찾는 것 같은 기분도 들 것 같네요. 포켓몬스터 게임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으며 그 세계관은 계속해서 커져가고 있는데 저는 다시 포켓몬 고라도 시작해볼까 하고 생각이 드네요. 나름 신기하면서도 유용한 어플, 포켓몬 홈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