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술자리와 같은 모임들이 많아지고 업무량도 많아서 항상 피곤함을 느낍니다. 그런데, 이러한 증상이 혹시 간이 좋지 않아서 그런 것은 아닐까 의심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간이 나쁠때 나타나는 증상?
간이 나쁠때 나타나는 증상을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 목록을 확인하신 후 간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도 같이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잠을 많이 잤음에도 불구하고 피곤함이 풀리지 않는다.
- 소변이 갈색이 짙고 피가 섞여서 나오는 것 같다.
- 황달처럼 얼굴이 노랗게 변한 느낌이다.
- 속이 메스껍고 구토 증상이 나타난다.
- 피부에 붉은색의 반점이 발생한다.
- 방귀의 냄새가 예전과 다르게 심한 것이 느껴진다.
- 배가 더부룩하며 피부가 가렵다.
- 얼굴에 피부 트러블이 올라오는 게 보인다.
- 치아의 잇몸이나 코피가 나는 것을 느낀다.
- 감기를 매일같이 달고 산다.
- 이상하게 예민하고 짜증이 평소보다 많다.
- 잠을 깊게 자는 것이 힘들게 느껴진다.
- 식사량이 줄지 않았는데, 체중이 감소하는 것이 보인다.
- 배가 자주 아프고 복통이 계속된다.
- 어깨뿐만 아니라 가슴에도 통증이 느껴진다.
- 눈이 건조하고 두통이 생겼다.
- 입에서 냄새가 많이 나며 신맛이 많이 나는 것 같다.
- 무기력증처럼 모든 일에 의욕이 없다.
- 몸에 부스럼이 생길 수 있다.
- 빈혈과 머리카락 빠짐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위에서 안내해드린 것처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간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도 확인해봐야겠죠.
간에 좋은 음식?
먼저 부추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릴 수 있겠네요. 부추에는 비타민C와 A, 철분 등 다양한 영양분들이 함유되어 있는데, 간 해독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들이 많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며,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소화도 잘되도록 해주는 효과가 있죠.
헛개는 잦은 음주로 인해서 손상되고 있는 간세포를 재생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간에 있는 독을 풀어주며, 황달이나 숙취해소에 좋은 기능이 있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오미자는 피로를 풀어주며 간 기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천식이나 비염과 같은 기관지 관현 질환에 도움이 되며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호박에는 메티오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간의 해독을 도와주며 비타민C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간 기능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결명자는 안과 질환을 겪고 있는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음주로 인해 지쳐계신 분들이라면 이 원료를 통해서 간의 건강을 더 회복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네요.
추가로, 칡도 드시면 좋습니다. 칡에는 카테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갈증을 해소시켜주는 효과뿐만 아니라 간 기능을 좋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또한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효과와 함께 알레르기 체질을 개선시켜준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