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떠한 외부 충격으로 인해서 우리 피부는 쉽게 손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피가 섞인 물집이라고 하여서 혈두가 생길 수 있죠. 그런데 입안에 피물집이 만들어지는 경우도 많은데 그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상처 때문에?
이는 아마 많은 분들이 경험해 봤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피물집이 많이 생기는 원인은 상처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이는 모세혈관과 관련이 있죠.
입안의 모세혈관이 어떠한 충격으로 인해 상처가 발생하게 되고 피하 내부에 출혈이 발생하게 되면서 입안에 피물집이 생겨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잘못된 교합으로 인해서 입안을 깨물게 되는 경우도 있으며, 자극, 식사 중에 뺨을 깨무는 등 외부로부터의 원인으로 인해 상처가 발생하게 된 경우를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염증으로 인한 피물집?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구내염, 입안의 세균이나 어떠한 바이러스 등 원인으로 인해서 생겨날 수 있는데 이는 더 악화될 경우 피물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악화가 진행되면서 내부에서부터 출혈이 발생하는 것으로 이어지는 것이죠. 구내염이 발생한 것이라면 자연스럽게 괜찮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더욱 심해지면서 통증 또한 가라앉지 않고 있다면 이는 스스로 해결하기보다는 진단을 받아보고 증상에 맞춰서 개선을 해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떠한 음식 때문에?
음식으로 인한 알레르기 반응일 가능성도 보셔야 합니다. 알레르기 때문에 피물집뿐만 아니라 구내염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이는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음식을 제한하면서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땅콩이나 메밀과 관련된 알레르기 반응도 있는 것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고무장갑에 반응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 본인이 어떠한 것에 이러한 반응이 일어나는지 체크를 해보고 그에 맞춰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컨디션이 나빠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거나 너무 과한 업무로 인해 신체의 컨디션이 나빠져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무의식 중으로 혀 또는 뺨을 씹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스트레스를 발산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반응일 가능성도 있죠.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휴식을 가지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이 피물집이 양성인지 악성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양성이라면 자연치유가 될 수 있지만 악성의 경우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니 진단을 받아봐야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