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어플 리뷰/유용한 어플 리뷰

모바일 영상 재생은 KM플레이어!

by ̱ 2020. 6. 19.

요즘은 많은 분들이 사진뿐만 아니라 영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을 촬영하여 중간에 사진 캡처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며 색감을 조절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이번에 제가 리뷰할 어플은 KM플레이어입니다.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아이폰에서도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죠.

KM플레이어는 4.4로 높은 별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횟수는 1,000만 이상을 기록하였으며, 용량이 크지 않아 가볍게 설치가 끝납니다.

해당 어플은 사진, 미디어, 파일에 대한 액세스 허용이 필요한 어플이기 때문에 처음에 나타나는 허용 버튼을 눌러주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홈 화면

먼저 홈 화면입니다. 현재 내 앨범에 비디오가 몇 개가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상단에 보시면 최근에 받은 영상의 목록이 뜨며 스트리밍이 가능한 URL을 입력하셔도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디오 카테고리

사실 홈 화면에서 보는 것과 약간 차이가 있지만 영상이 있는 폴더가 이번에는 상단에 표시되며 그 폴더를 터치하게 되면 해당되는 영상들이 분류되어 노출됩니다.

여기서 보시는 것처럼 제가 선택한 폴더에 어떤 영상이 들어있는지 확인이 가능하죠.

영상을 재생하게 되면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오디오 증폭을 할 수 있으며, 구간반복은 물론, 배속 설정이 가능합니다.

배속 설정은 사실 스마트기기의 기본적인 기능으로 있을 수 있어서 크게 느껴지지 않지만 타이머, 스크린숏, 이퀄라이저, 상하반전, 거울 모드, 하드웨어 가속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음악 카테고리

저는 음악을 따로 저장해 두지 않았습니다.

사실 음악은 어플을 이용해서 자주 듣는 편이기 때문에 따로 파일의 필요성을 못 느끼기 때문이죠.

그러나 KM플레이어에서는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퀄라이저 기능 또한 확인되었는데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음역대의 소리를 조절하여 즐겨 듣는 음악을 더욱 본인에게 맞춰서 들을 수 있도록 기능이 갖춰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반복 재생, 재생 정렬, 마이리스트 추가 등 활용하여 더욱 본인에게 맞는 설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음악 어플에게는 당연히 지원하는 기능이지만 영상 재생 어플에 해당 기능들이 있다는 것이 조금은 색다르게 느껴졌습니다.

마이리스트

마이리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음악 어플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보관함 정도의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본인이 즐겨 듣는 음악을 장르별이나 분위기에 따라 재생목록을 정할 수 있고 나중에 보기 쉽도록 제목을 수정하여 앨범, 폴더처럼 편리하게 활용이 가능했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인데 음악 재생 기능까지 갖춰진 KM플레이어였습니다.

음악을 다운로드하여서 듣는 분들은 해당 어플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영상을 자주 이용하셔야 하는 분들이라면 KM플레이어는 필수일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