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어플 리뷰/게임 어플 리뷰

여명 게임 오랜만에 즐겨봤네요

by ̱ 2020. 7. 10.

여명 for kakao 게임은 지난 2017년 3월 12일에 출시된 비교적 장기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저 또한 예전에 재미있게 즐겼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추억이 나름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오랜만에 설치를 해보고 이렇게 플레이를 하게 되었네요.

그때 당시에 이런 그래픽의 게임은 정말 많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지금도 계속해서 비슷한 그래픽의 게임들이 출시가 되고 있는데 여명은 지금 나와도 괜찮은 반응을 얻을 수 있는 게임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우선 별점은 3.2입니다. 100만 이상의 유저들이 다운로드를 하였으나 별점을 준수하게 유지하고 있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나름 높은 점수를 유지하고 있다고 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점수를 낮추는 일부의 유저들이 과금적인 부분에서 불만을 표시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직업

제가 봐왔던 게임들 중에서 직업이 정말 다양한 편에 속합니다. 마법사, 대검사, 어쌔신, 창기사, 검투사, 거너, 악마술사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여자 캐릭터를 선호하는 저에게는 선택의 폭이 그렇게 넓지는 않았습니다. 악마술사나 거너를 선택해야만 했죠. 그런데 이번에 보니까 창기사가 새롭게 출시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굉장히 이쁜 것 같네요.

자동 전투

모바일 게임에서는 피로도를 줄이기 위해 자동 전투가 지원되는 게임들이 많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죠. 여명에서도 자동 전투 기능은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아마 자동 전투 기능이 없었다면 정말 피로도를 느끼면서 힘들어했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도 자동 전투를 하면서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모니터링을 해야만 하죠.

장비 장착

지금보다 더 좋은 장비를 획득하게 되면 게임을 더 원활하게 즐기기 위해서 그 장비로 교체를 해줘야 합니다. 여명에서는 두 가지의 방법으로 장비를 교체할 수 있었습니다. 캐릭터 기능에서 직접 그 장비를 장착하거나 메인 화면에서 나타나는 팝업창을 통해 그 장비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유저의 편의를 위해 해당 기능을 지원해주는 것 같네요.

스킬

스킬 기능을 통해서 지금 습득되어 있는 스킬들의 레벨을 업그레이드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본인의 레벨이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서 수시로 확인을 해주며 필요한 스킬들의 레벨을 업그레이드해줘야만 앞으로 진행되는 전투에서 더욱 편리하게 진행을 하실 수 있죠.

강화

강화 기능이 있습니다. 현재 본인의 장비를 강화석을 통해서 더 높은 전투력의 장비로 강화를 할 수 있습니다. 강화의 경우 다양한 게임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잘만 활용을 하신다면 게임을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기본적으로 무기의 강화를 높이면 더 빠른 사냥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콘텐츠

다양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일정 구간을 지나가게 되면 낚시를 할 수 있는 구간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투만 하기에는 유저들이 지루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콘텐츠에 대해 기획을 해두신 것 같네요. 그리고 펫을 얻을 수 있는 구간이 있으며 그 펫은 캐릭터 전투력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꼭 활용해주어야만 하죠. 진화를 하면 할수록 그에 맞는 전투력을 얻게 됩니다.

그리고 상점이 있습니다. 안내자가 처음에는 먼저 계산을 해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 번씩 도와준다면 더 좋았을 텐데 이번만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그에 감사함을 느껴야겠죠. 상점에서는 정말 다양한 것들을 구매하실 수 있기 때문에 꼭 한 번씩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