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일상 정보

얼굴 열 내리는 방법, 열나는 이유?

by ̱ 2021. 8. 17.

우리 몸에서 열이 발생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는 점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몸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를 뜻할 수 있죠. 그럼 얼굴 열나는 이유는 무엇이며, 열을 내리는 방법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얼굴 열나는 증상

먼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로 인해서 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서적으로 긴장을 하거나 흥분, 전신 질환 약물이 원인이 되기도 하죠.

 

자외선 또한 얼굴 열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자외선은 비타민D의 합성을 도와주는데, 장시간 노출로 이어질 경우 열이 나게 되며, 그 외에 노화, 시력 손상 등 문제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신체 균형이 원활하지 않거나 위에 열이 많은 경우, 그리고 술을 섭취하는 것으로 얼굴에 열이 날 수 있습니다. 그럼, 얼굴 열 내리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팩으로 얼굴 열 내리기!

아마 많은 분들이 활용하는 것이 팩을 활용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피부를 진정시키며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효과는 얼굴 팩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본인이 어떠한 피부 타입이라서 어떤 팩을 선택해야 하는지 잘 살펴볼 필요가 있으며, 팩의 종류에 따라서 효과 또한 다를 수 있습니다.

 

오이 같은 채소를 썰어서 얼굴에 올려서 팩으로 사용하시는 것도 좋으나, 시중에서 판매되는 얼굴 팩을 활용하시는 것이 가장 편리하겠죠.

 


수분 보충으로 열 내리기

얼굴이 건조하신 분들의 경우 수분 보충이 원활하지 않아서 그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들 아시는 것처럼 우리 몸은 수분이 7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이 부족할 경우 피부가 푸석푸석해지는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열 또한 오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권장되는 2L의 수분을 마셔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한 번에 마시는 것보다 조금씩 시간을 정해서 하루 2L를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수하여 열 내리기!

얼굴 열 내리는 방법으로 세수를 하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간단한 방법이기도 하지만, 메이크업을 한 여성분들에게는 어려운 일이기도 하죠.

 

세수를 자주 하는 것보다 제대로 꼼꼼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자주 하게 될 경우 피부의 장벽이 파괴될 위험이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세수를 자주 하시는 것보다 한 번을 하실 때 미지근한 물을 이용해서 꼼꼼하게 세안해주신 후 차가운 물로 마무리하여 모공을 닫아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킨로션 사용하세요?

앞서 얼굴에 열이 나는 증상이 수분이 빠져나가게 되어서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미스트를 활용해서 수분을 보충해주는 방법도 좋습니다. 하지만 환경이 좋지 않을 경우 미스트가 오히려 오염 물질과 함께 얼굴에 붙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세안을 하신 직후라면 스킨과 로션을 사용해서 얼굴에서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미리 관리를 해주시는 것도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